묵직한 지나쨩의 밀레시안 탐험기 Episode.01

2023. 11. 28. 00:041. 게임/1.3. 게임 플레이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오랜만입니다 :D

묵직한 정보창고의 지나쨩 입니다 😊

 

요즘 현생도 너무 바쁘고... 다른 게임들을 이것저것 플레이 해보느라 마비노기 포스팅이 늦었네요.. 😢

 

정확히 40일만에 마비노기의 밀레시안 탐험기 2번째 포스팅입니다!

마비노기는 22일만에 접속을 했네요..ㅠ_ㅠ

 

물론.. 오늘도 바빠서 그렇게 길게 포스팅을 하지는 못하지만..

 

나의 빛, 나의 사랑, 나의 동료.. 우리의 귀여운 코기를 보기 위해서 밀렸던 업데이트도 후딱 하고! 접속을 했습니다 👍

오랜만에 보는 클라이언트 패치 화면이네요...ㅎ

로나와 판, 그리고 나오누님 오랜만에 인사 올립니다 🙌

크.. 오랜만에 보는 우리 지나쨩.. 여전히 코디도 이쁘고 귀여운 '갓경'을 쓰고 있네요 😊

(갓경 찬양해!!!)

 

뒤에는 어린시절에 만들어 놓은 류트 서버 캐릭터들이 보이는데 다들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키가 본캐릭보다 크네요..?

 

진짜 22일만에 접속하는 거라서 마지막 저장 장소가 어디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는데..

친절하게도 게임 접속하자마자 '던바튼' 이라고 텍스트가 출력되네요 👏

 

역시나 적시나 들어오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스마트 콘텐츠' UI

"어이- 밀레시안. 오늘 너의 숙제는 이 것이다."

라고 알려주는 것 같네요..😢

 

가장 먼저 들어와서 해야할 것은?!

우리 귀여운 코기를 소환해서 포스팅을 구경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 🙌

(우리 코기 너무 귀엽지 않나요?! 🧡)

 

와.. 오랜만에 캐릭터창을 열었는데.. 분명히 마지막 접속 할 때, 10살인걸로 기억 했는데 벌써 15세가 됐네요..?

내 현실 나이도 올라가고 있는데.. 에린의 시간 너마저... ㅠㅠㅠㅠㅠ

 

킷사마...!!!!!

 

귀엽고 사랑스러운 우리 코기의 나이도 슬쩍 봤는데... 벌써 8세..?

궁금하기도 하고 저도 실제로 반려동물을 무척 좋아해서 현실의 반려동물 나이 계산기를 사용해봤습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법
강아지의 평균 수명은 12~15년정도이며, 크기와 무게(대형견,중형견,소형견)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 중형견(10~20kg) : 불독, 비글, 잉글리쉬 코카스파니엘, 웰시코기, 팸브로크, 진돗개 등

강아지를 사람나이로 계산할때, 평균적으로 모든 성장과 성 기능이 완성되는 2살까지를 24세로 본다.
그 이후에는 1년마다 소형견일 경우는 4살씩, 중형견의 경우는 5살씩, 대형견의 경우는 6살씩 먹는다고 계산하면 적당하다.

 

즉, 중형견에 속한 우리 코기코기 웰시코기는 8세니까 2세(24살) + 6세(30살) = 54살 이라고 계산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우리 코기는 크고 우람하고 묵직하니까 건강한 것 같습니다 ㅎㅎ

 

아프지말고 항상 귀여우렴 코기야 🌸

 

오랜만에 마비노기를 접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길드원 선생님들은 항상 길드터를 지키고 계시네요 ㅎㅎ

(우리 선생님들 너무너무 고인물...)

 

우리 선생님들에게도 인사도 드렸고 적응겸 UI와 단축키도 이것저것 눌러보고!

유통기한이 지난 아이템도 정리를 끝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코기 육성을 위한 블루밍을 하러 농장에 가봅니다 👍

 

역시 마지막 종료 전에 블루밍 케이지 4개에 젬들을 넣어놨었네요..

꺼내주지 못해서 미안해 애드랑...😢

 

지나쨩의 묵직한 피니캐칭용 마법봉(물리)을 이용하여 케이지에서 고스트와 스켈레톤 각 2마리를 구출했습니다!

(내가 가둔거 아님.. 암튼 아님..ㅎ)

 

" 이제부터 너희는 일용할 양식이다. "

 

 

겔겔겔... 너희는 우리 코기의 성장요소로서 사용될 예정이다.. 크킄...

어이- 제물이 되어라.

 

묵직한 지나쨩의 마법봉(물리)을 통해 제물이 될 아이들을 격려(?)해 봅니다 👏

 

 

강해져라~ 코기 👍 코기 👏 얍 🌸

 

스켈레톤을 아주 맛있게 먹은 코기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으면서 귀엽게 있네요 🌸

(내가 더 많이 가져올게 코기야... 후욱후욱...)

 

자 그럼, 남은 친구들도 먹여봅시다!!!

01

행복한 우리 코기는 오늘도 수많은 잡몹들을 희생시켜서 만든 젬을 통해 풍족한 저녁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지나와 코기의 행복한 밀레시안 이야기 끄읏 🌸

 

라는 Happy Ending 꿈을 꾸었습니다... 우리 코기 누적 레벨 20,000 언제 달성할거니..ㅠㅠㅠㅠ

내가 고오렙 던전 버스 타서... 비싸고 좋은 젬 사올게 코기야...

 

히히 딱 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 전투력 데이터 센터

던바튼 광장에 캐릭터 세워놓고 공식 홈페이지를 구경하다가 발견한 데이터인데.. 흥미로운 결과값이 나오더라구요?

유저 캐릭터의 누적레벨, 최대 데미지 등을 기준으로 집계된 서버별 데이터 차트입니다!

저는 일단 '모든 서버'를 기준과 누적레벨을 기준으로 72,842위에 자리하고 있네요? 오호...!?

 

저는 개인적으로 이상한 취미일지도 모르겠지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된 이러한 데이터 차트 보는걸 좋아해요..ㅎ

어떤 방식과 기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하였고 어떠한 기준으로 이러한 데이터 차트가 도출되었다!

라는 구조를 분석하는게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암튼 재밌음)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만돌린' 서버를 기준으로 데이터 차트를 뽑아보면 역시..

모든 서버보다 훨씬 높은 순위인, 9,633위에 자리하고 있네요!

 

강하다. 나는. 하. 하. 하. 하.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더더더 심각하고 엄청난 데이터 수치를 보게 되었고.. 저는 경악을 금치 못 했습니다...

 

무려.. 전체 서버 기준 누적레벨 RANK 1위의 데이터 수치입니다...!!!

누적레벨... 1,680,000... 정말 엄청난 숫자입니다...!!

 

진짜 대단한거 같아요.. 마비노기가 장수 게임이라고는 하지만... 어떻게 저런 수치의 누적레벨이 나올 수 있는 것인지..

상상과 가늠과 예상과 계산이 어려운 수치입니다...

 

랭킹 1위 선생님 존경스럽습니다 ✨

 

자! 오늘도 2번째 포스팅을 별 주제 없는 얘기로 끄적였지만~ 포스팅 중단을 선언하지 않고 꾸준히 올리는게 제 목표이기에

다시 한번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

 

그럼 다음에 만나요 👍